성심직업전문학교

서브배너

HOME > 교육과정안내 > 국가기간∙전략산업직종훈련

국가기간∙전략산업직종훈련 제품디자인 및 3D프린팅양성과정A

교육과목
제품디자인리서치기초, 디자인아이디어발상, 디자인구체화모델링(3D MAX, 인벤터), 프로젝트유지관리, 2D도면(AutoCAD), 3D프린팅구현, 3D프린팅출력물후가공, 산업디자인모형제작, 패키지시안디자인개발(포토샵, 일러스트), 한글, 엑셀 파워포인트
교육기간
2024-05-13 ~ 2024-10-25
훈련대상
제품디자인 신규 구직자이며, 제품디자인및 3D프린팅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
접수마감
2024-05-10 ()
교육특전
교육비 무료, 교재 무료, 훈련장려금 200,000지급(80% 출석시), 취업알선
취득가능자격
제품응용모델링기능사,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, 그래픽기술자격, AutoCAD기술자격, 정보기술자격(한글, 엑셀, 파워포인트)
훈련목표
가. 디자인 의도가 반영된 실제품과 같은 산업용 모델을 스케치ㆍ렌더링하고 모델링 공구와 장비 및 컴퓨터를 사용하여 다양한 산업용 모델을 제작 할 수 있다.
나. 3D컴퓨터모델링에 근거하여 CAD작업 후 재료선정, 색상제작, 설계 등의 실제 제품과 같은 모형을 제작을 할 수 있다.
다. 전반적인 제품 특성에 대한 시장환경의 이해를 바탕으로 경쟁사ㆍ경쟁제품의 현황, 시장환경, 디자인트렌드 등을 파악하고 조사하여 분석자료의 기본을 분류 할 수 있다.
라. 고정요소와 가변요소를 구분하여 다양한 경험과 새로운 신소재와 신기술을 융합하여 넓은 시각에서 창의적인 제품아이디어를 전개해 나갈 수 있다.
마. ‘디자인 아이디어 발상’ 단계에서 선정된 아이디어 안들을 컴퓨터를 포함한 유사도구를 이용하여 가상 공간상에 사실적이고 정밀하게 구현하여 구체화할 수 있다.
사. 최종 디자인과 디자인 사양서, 한도 견본이 완료 된 후 클라이언트의 최종 승인을 득하여 관련 부서에 통보하고 양산에 문제가 없도록 결과보고서를 작성한 후 데이터베이스를 체계화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유지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데이터를 작성 및 피드백을 할 수 있다.
아. 최종 디자인안을 확정하기 위해 시안 개발 방법과 순서를 계획하고 패키지 구조에 적용하여 시안을 제작 할 수 있다.
자. CAD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제도 규칙에 따른 2D도면을 작성하고, 확인하여 가공 및 제작에 필요한 2D도면 정보를 도출하고 기계 설계 규정에 따라 치수 및 공차를 표현하고, 도면 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다.
취업가능분야
제품모델 전문업체, 제품개발 연구실, 제품(산업) 디자인 전문회사, 자동차 및 기계 부품 설계 및 디자인 업체, 산업모형 전문업체, 광고 디자인 업체, 기업체 사무직, CAD 관련업체 등으로 취업이 가능함
군산시 해망로 246 성심직업전문학교 2,3,4F
Tel : 063-442-2661 / Fax : 063-442-2663 / E-mail : sungsimit@naver.com

Copyright ⓒ 성심직업전문학교 All rights reserved.

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